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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택치료 안내문

  • 작성자
    서구(기타)
    작성일
    2022년 3월 7일(월) 15:20:54
    조회수
    4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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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택치료 집중관리군 안내

■ 건강 모니터링

  • ○ 재택치료자는 재택치료 안내를 위해 발송된 문자(URL) 또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진료지원 앱을 설치해 주세요.
  • ○ 매일 건강정보(체온, 혈압, 맥박, 산소포화도, 혈당 등)를 측정하여 진료지원 앱에 입력해 주세요.
  • ○ 재택치료키트를 받은 경우, 체온, 산소포화도 측정 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 성인용 : 체온계, 산소포화도 측정기, 해열제, 세척용 소독제, 자가검사키트(동거인용)
  •   * 소아용 : 체온계, 해열제, 감기약,자가검사키트(동거인용) - 보호자 요청 시 지자체에서 지급

■ 치료 안내

  • ○ 증상 발생 시에는
    • ①재택치료 키트 내 약물을 복용해주세요.
    • ②필요 시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의 전화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③대면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하세요.
        * 사전예약 후, 도보,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 활용, KF94 마스크 착용
  • ○ 먹는 치료제(팍스로비드)는 의사의 판단하에 처방이 가능합니다.

    * 병용금기약물 복용자, 신장애환자, 중증간장애환자는 투여금기 또는 감량투여가 있으므로 주의 필요

  • ○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 진료지원앱 응급전화 또는 재택치료추진단*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보건소에서 발송된 문자에 안내된 번호 참조

    ※ 재택치료 배정 알림 예시 (서구 재택치료추진단)

    ★★24시 응급콜★★

    (1) 나은병원 032-585-7830,7846, 검단탑병원 032-590-0179~0185 (2)서구 재택치료 콜센터 032-590-1041~1051
    응급상황으로 119전화시 재택치료 받고 있는 ○○○임을 밝히세요.

    ※ 응급상황 관련 증상

    •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하는 경우
    •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 ○ 생활치료센터·재택치료 진료지원시스템을 통해 정신건강 자가진단을 총 2회(재택치료 시작일, 시작일+5일) 실시하고, 필요 시 재택치료팀에 심리상담 연계를 요청하거나, 직접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1577-0199, 24시 운영)로 전화하셔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하신 사항은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에 문의하세요.
  •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코로나19 콜센터) : 032-590-1041~1051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안내

■ 건강관리

  • ○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서 스스로 건강상태를 관찰하세요.
  • ○ 필요 시 동네 병·의원과 호흡기진료 클리닉 등을 통해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상담 및 치료 안내

  • ○ 치료가 필요하면, 동네 병‧의원, 호흡기전담 클리닉,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 등에서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1일 1회 전화상담 및 처방이 가능하며(만 11세 이하 소아확진자(예방접종미대상군)는 1일 2회 가능), 추가 본인 부담은 없음
    • * 네이버, 다음포털, 카카오맵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서 가까운 의료기관 확인 가능
  • ○ 대면 진료가 필요하면 사전예약을 하고 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 도보나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를 활용하여 진료센터로 이동이 가능하며, 이 때는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착용해야 함

  • ○ 전화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은 경우, 조제된 약은 가족 등 동거인이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 동거인의 수령이 어려운 경우, 약국으로부터 배송받습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서 재택치료자를 위한 처방의약품 조제‧전달이 가능한 약국 명단 확인 가능

  • ○ 야간 상담‧처방이 필요하면, 24시간 운영하는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에 전화하여 상담과 처방이 가능합니다.
  •  * 상담센터 연락처는 보건소에서 발송된 안내 문자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119 등에 연락하세요.
  • ※ 응급상황 관련 증상

    •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하는 경우
    •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 ○ 불안이나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지역 정신건강 복지센터(1577-0199, 24시 운영)로 전화하셔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하신 사항은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에 문의하세요.
  •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코로나19 콜센터) : 032-590-1041~1051

 

 

 

재택치료자 동거인 안내

■ 건강 관리

  • ○ 재택치료자의 검사일(검체채취일)로부터 10일 동안 아침·저녁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발열, 기침 등 증상이 관찰되면 의료기관을 방문합니다.

    코로나19 의심증상*: 발열(37.5℃),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등입니다.
    *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외출 취소

  • ○ 발열 등 증상으로 진료 및 처방이 필요한 경우, 평소 이용하시는 병·의원을 방문하여 필요한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 진료 및 약 처방 시 본인부담금 발생함

  • 동거인 중 추가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추가 확진자는 새롭게 7일 격리합니다.
    첫 재택치료자 및 다른 동거인의 추가격리는 하지 않습니다.
  •  

■ 가족 간 전파 예방

  • ○ 동거인은 확진자와 철저히 공간을 분리하여 생활 합니다.
    • 확진자와 마주칠 경우,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합니다.
    •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서 식사 및 활동을 절대 하지 않도록 합니다.
    • 환기*와 표면소독(소독티슈 등을 이용)을 자주 실시합니다.
      * 하루 최소 3회 이상, 10분 이상 환기, 환기설비가 있을 경우 상시 가동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서구재난안전대책본부
  • 담당팀 :
  • 전화 : 032-560-0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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