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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식

재산조회 통합처리 신청(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민원정보

민원내용 각종 상속재산(금융내역‧토지‧건축물‧자동차‧세금‧연금) 조회를 한번에 통합신청
근거법규 사망자 등 재산조회 통합처리에 관한 기준(행정자치부예규 제21호, 행정자치부예규 제38호)
주관부서 민원봉사과
협조부서
처리기간 7~20일
현장 조사사항 없음
처리과정 흐름도
및 위임전결 사항
신청서 작성⇒접수⇒조회‧확인⇒결과 통보
수수료 및 비용부담 없음
민원인이 해야할 사항
첨부파일 사망자_등_재산조회_통합처리_신청서(앙면).hwp첨부파일 사망자_등_재산조회_통합처리_신청서(앙면).hwp (96K Byte)
재산조회_위임장.hwp첨부파일 재산조회_위임장.hwp (48K Byte)
사망자재산조회_통합처리_취소(변경)신청서.hwp첨부파일 사망자재산조회_통합처리_취소(변경)신청서.hwp (20K Byte)

구비서류

민원인제출서류 1. 재산조회 통합처리 신청서 1부
2. 신청인의 신분증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대리인의 신분증, 상속인의 위임장, 상속인의 인감증명서(본인서명사실확인서))
3. 사망신고 이후에 별도로 통합신청 할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1부
4. 대습상속인, 제3순위 상속인인 경우 이를 증명하는 서류
5. 후견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성년(한정)후견개시 심판문 및 확정증명원(피후견인 재산조회의 경우)
담당공무원확인사항
(민원인 제출생략)

관련부서명(기관) 협조사항

관련부서명
협의사항

후속 이행사항

후속민원명
절차
시기
처리부서
조치사항

목록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행정복지센터
  • 담당팀 : 마전동
  • 전화 : 032-560-08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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