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패밀리


서구는 지금메뉴열기

  1. 서구는 지금
  2. 영상소식

영상소식

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2018 서구톡톡 48회] - 주민과 생생소통 본격시작! (구민과 함께하는 생생소통의 날)

  • 작성자
    윤석호(미디어팀)
    작성일
    2018년 11월 26일(월) 12:27:20
    조회수
    832
  • 영상분류
    위클리서구뉴스

주민과 생생소통 본격시작

 

인천광역시 이재현 서구청장은 ‘현장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생생소통의 날을 지난 22일 검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처음으로 검단권역 주민들과 함께 실시하며 본격적인 소통행보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

 

제일 첫 번째로 검단을 선정했습니다. 그만큼 검단에 대한 애정과 또 검단에 할 일이 매우 많기 때문에 검단을 선택했다는 부분 말씀드리고 내년도에는 이런 의견들에 대해서 소홀히 하지 않고 소통1번가 라는 창에 띄어놓고 리스트 관리를 하면서 주민분들에게 진행되는 사항, 언제까지 마무리하겠다 그러한 것들을 낱낱이 다 공개를 하고 또 의견 듣고 또 수정을 해서 발표하고 이러한 과정을 해나갈 것입니다.

 

서구지역을 6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는 생생소통의 날을 통해 이재현 서구 청장은 서구 주요현안과 추진되는 모든 사업내용을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효율적인 방안을 찾아갔으며 이날 행사에는 서구 미래 30년 비전선포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이재현 서구청장이 검단권역에 대한 현안사항 설명 후 질의응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미세먼지와 악취 없는 검단을 위해 수송도로를 클린로드로 조성하고 검단산단 아스콘 공장 이전과 매립지 출입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운영 등을, 생활권 녹지 확보를 위해 나진포천 정비사업, 할메산과 골막산 둘레길 조성 및 오류동 생태학습장 조성 등을 설명하였으며

검단권역의 교통망 확충을 위해 지하철 연장․지선구축 및 도로망 확충을 설명하고, 검단노인복지관, 원당동 경로당, 불로․원당 복합체육관 건립과 주민이 가까운 곳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충전소를 설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수도권매립지와 관련해서는 수도권매립지를 주민과 서구발전에 활용하기 위한 시민공원 조성, 청소년 미래전당 건립 및 미래가치산업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재현 서구청장은 2019년 검단권역 사업성 예산 561억원은 2018년 대비 401억원 증액, 복지예산은 1,210억원으로 2018년 대비 172억원을 증액․편성해 의회에 제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생생소통의 날에 참석한 한 금호마을 주민은 “금호마을 앞에는 매립지가 있고 검단아스콘 공장이 있다. 먼지와 악취로 인해 너무 힘들다”며 어떤 대책이 없는지 질문을 했으며. 이에 이재현 서구청장은 “먼저 그동안 서구발전을 위해 고통을 감내하신 금호마을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미안하고 고맙다”고 말하며, “수도권매립지 대체매립지 조성을 조속히 추진하고, 3-1공구를 마지막으로 매립지 종료를 추진해내겠다. 또한 검단 아스콘 공장과 관련해서는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끝으로 이재현 서구청장은 “검단권역의 환경문제를 해소하고 교통․문화․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겠으며, 앵커시설과 공공기관을 유치해 검단신도시를 친환경에너지․첨단미래 도시로 조성해나가겠다”며, “특히 과거부터 주민들의 요구가 많았지만 진행되지 못했던 복합체육관을 차질 없이 건립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서구톡톡이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정책실
  • 담당팀 : 홍보기획팀
  • 전화 : 032-560-4140

콘텐츠 만족도

결과보기

  •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영상소식" 페이지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